About Us

코코스소프트웨어협동조합


국내 최초 델파이 협동조합, 국내유일 국비훈련기관 설립을 델파이 시장 저변 확대.

2015년 6월에 설립된 국내 최초 델파이 전문 소프트웨어 개발 협동조합 코코스소프트웨어협동조합 이하 “델파이 협동조합” 입니다.

델파이 협동조합은 부산에 위치한 델파이 전문개발 기업 5개사와 국내 유일 델파이 국비훈련기관인 에스와이코드(SYCODE) 전산학원 이하 “SYCODE” 로 구성되어 있으며, 향후 델파이 전문개발 기업들의 조합원 신청을 받아 점차 협동조합 규모를 확대할 예정이며, 데브기어와 델파이 협동조합과의 협력을 통해 델파이 시장 확대에 박차를 가할 계획입니다.

델파이 협동조합은 크게 개발 사업과 교육 사업 분야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이미 개발 분야는 효성, KT&G, 스마트팩토리 정부지원 중소기업, 부산경총 등 다양한 기업에 ERP, MES, WMS 등을 공급하여 가시적인 성과를 거두고 있으며, 향후 4차 산업혁명에 발맞추어 지속적인 스마트팩토리 공급과, 무인점포, 각종 플랫폼 앱 개발 등 개발을 목표로 발전해 나가고 있습니다.

델파이 교육 사업은 협동조합의 일원 중 하나인 SYCODE 국비훈련기관에서 담당하고 있습니다. 우수한 델파이 개발자 양성이라는 목표아래 2016년부터 국비훈련을 진행하고 있는 데브기어 파트너로 국내유일 델파이 국비훈련기관으로 년 2회 총40명 델파이 신입 개발자들을 양성하고 있으며, 4개월의 강도높은 교육 과정을 통해 수준 높은 개발자들을 배출하고, 취업연계까지 지원하여 현재 80% 이상의 높은 취업성과를 거두고 있습니다. 채용기업과 취업한 수료생 모두 만족을 하고 있을 정도로 실력 및 마음가짐을 갖춰 배출하고 있습니다. 점차 델파이 과정을 늘려 년간 총 80명 의 개발자 양성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또한 2019년부터 재직자들을 위한 델파이 사업주훈련 국비지원 강의 개설과, 코딩교사 양성 과정을 개설해 초중고생들도 델파이를 접할 수 있도록 할 계획입니다. 이에 멈추지 않고 델파이 국비과정에서 일본 델파이 기업에 취업을 희망하는 수료생들을 취업에 도움을 주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델파이 협동조합은 “데브기어와의 협력을 통해 지방에도 다양한 개발, 교육, 세미나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목표입니다.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대표이사 김성현